You! UCC 세상을 바꾸는 창조세대와 UCC기업 성공전략을 자료실에서 빌렸다.
미국과 한국의 성공적인 UCC 사이트들의 탄생배경과 성공사례 분석이 잘 되어있다.  

포털의 동영상 서비스
 

네이버 '플레이'  play.naver.com

다음 'TV팟'  tvpot.media.daum.net

야후 '야미' kr.multimedia.yahoo.co.kr

프리챌 'Q'  q.freechal.com


동영상 전문사이트 

다모임 '아우라'  aura.damoim.net

엠군  mgoon.com

엠군은 2005년 12월 (주)씨디네트윅스의 탄탄한 기술력과 조선일보의 자본을 바탕으로 이 두 회사의 출자를 받아 합자회사인 (주)UMC(Ubiquitous Media Corporation)가 개발한 동영상 UCC전문사이트이다.

Mgoon의 'M'은 'Multimedia/Media'를 뜻하고  'goon'은  'go on'을 붙인말이다. 엠군의 슬로건인 '움직이는 온라인 세상'을 내포하는 감성적이면서 논리적인 브랜드 네임이다.  

엠군이라는 마스터 브랜드는 멀피, 클럽,페스티벌의 세가지 세컨드 브랜드(second brand)로 구성되어 서로 연동된다. 오픈PPL(products in placement) 도입하여 수익모델을 창출한다.  

엠군의 서비스는 WMV서비스이다. 하지만 플래시 파일(FLV)은 WMV, AVI, ASF등의 확장명에 비해 보안성이 높고 작은 용량으로 고화질을 구현하는 점이 장점이다.

엠앤캐스트  mncast.com  플래시 서비스 제공

판도라TV  pandora.tv   WMV와 플래시 서비스 제공



 내용요약 출처 :

Posted by 도야지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