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immy Choo 지미츄라는 패션슈즈 회사를 아시나요? 솔직히 저도 처음 들었어요.
Sex & the City에서 제시카 파커가 너무나 좋아하는 신발이라고 하네요.

Jimmy Choo에서 위치기반(location-based) 소셜미디어 툴 Foursquare를 이용해  런던에서 실시간 보물찾기를 했는데요.

이벤트는 2010년 8월에 몇주간 진행되었고,  뉴욕의 패션거리 곳곳에 Jimmy Choo 한켤레의 신발이 Check in 되고, 이를 어디쯤 있는지 실시간으로 Foursquare, Twitter, facebook을 통해 알려줍니다. 이 신발은 각각의 장소에 몇분간만 놓여지는데, 제 시간에 도착해 신발을 찾은 사람은 자신의 사이즈에 맞는 신발을 얻는이벤트죠.

Foursquare은 장소에 있는 사람을 check in 하는데 이용되어졌죠.  

Foursquare: www.foursquare.com/user/CatchAChoo
Twitter: www.twitter.com/CatchAChoo
Facebook: www.facebook.com/CatchAChoo

Foursquare 은 위치기반 소셜네트워킹 사이트로 모바일 디바이스를 위한 소프트웨어이다. 이 서비스는 아이폰이나 아드로이 모바일폰, 심비안 디바이스 그리고 블랙베리와 같은 GPS가능 모바일장치 사용자를 위한 것이다.

사용자가 지정된 장소에서 모바일웹사이트를 통해 Check-in 하거나, 문자보내기, 또는 디바이스 특화 어플리케이션에서 장소를 선택한다. 각각 Check-in은 사용자 포인터 (badges)로 보답된다.

이 서비스는 Dennis Crowley과 Naveen Selvadurai에 의해 2009는 개발되었다.


Posted by 도야지7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