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로 만들어진 사이트인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알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다..

1. Is it wordpress? 사이트 

http://www.isitwp.com/ 
워드프레스 사이트인지 거의 100% 정확히 알려준다.

 

 

2.  방문한 사이트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해서 소스보기또는 브라우저 보기 메뉴에서 원본을 클릭하면 나오는 소스페이지에서 “wp-content”“wp-admin” 또는 “wp-includes”가 찾아지면 워드프레스 사이트고 아니면 워드프레스 사이트가 아니다.  가끔 보안상의 이유로 wp를 바꾸는 경우도 있지만 아주 드물다.

 

3. domainname.com/readme.html 을 보면 워드프레스 사이트인지 알수 있고, 사용된 워드프레스 버젼도 알 수 있다.

 

 

4. http://builtwith.com/ 를 사용하면 사이트에서 사용된 모든 기술들을 볼 수 있다. Firefox chrome 확장자도 있음.

 

5.  http://domain.com/wp-admin 를 방문해보자. 워드프레스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면 이 사이트는 워드프레스로 만든 사이트이다. 하지만 워드프레스 설치폴더를 옮겼거나 WP를 수정했으면 알 수 없다. 

 

6. 방문한 사이트의 이미지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했을 때 속성을 보자속성에서 이미지 위치 주소가 “wp-content/uploads” 를 포함하면, 워드프레스 사이트이다.  하지만 이미지가 다른 사이트에 있을 수도 있음.

 

7. 사이트 Footer“Powered by WordPress“가 있으면 워드프레스 사이트이다.  하지만 대부분 웹마스터들은 이를 삭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8. 가장 간단한 방법, 사이트 마스터에게 물어보세요.

 

덤으로..

워드프레스가 사용하고 있는 테마를 찾으려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http://whatwpthemeisthat.com/

 

 

 

 

 


Posted by 도야지71
,